코골이 줄이는 방법
잠을 자면서 소리를 내면서 호흡을 하는 것을 코골이라고 하는데요. 코골이는 단순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코골이 줄이는 방법은 옆으로 누워서 자면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면을 보는 편안한 자세에서는 혀가 뒤로 밀리면서 코골이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코골이 줄이는 방법은 몸무게를 줄여야 하는데요. 적정 몸무게보다 살이 찌면 코골이가 더 커지거나 횟수가 늘어날 수 있다고 해요. 체중이 증가하면서 코로 숨을 쉬는 부분에도 지방이 증가하면서 코골이가 생길 수 있고요. 단순 코골이는 무호흡을 동반하지 않아서 건강상으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 술을 줄이거나 코 질환을 치료, 과로를 줄이는 방법들이 권장되는데요. 힘든 일을 한 날에는 기도 주변 근육의 긴장이 떨어지고, 목젖, 연구개, 설근 등이 처지게 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심하게 하거나 몸을 써서 일하고 잠들면 코를 고는 경험을 떠올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한 코골이는 치료가 필요한데요. 양압기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게 코골이 줄이는 방법입니다. 양압기를 사용해 잠을 자는데 적응이 필요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치료를 받고, 코골이를 줄여서 삶의 질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몇 가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코골이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면 좋을 것 같고, 옆으로 돌아서 자든지, 컨디션 조절을 통해서 코골이가 줄어든다면 너무 걱정할 필요 없이 평소 체력을 기르거나 건강을 위해서 체중 및 건강 관리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