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재료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일이 일상으로 들어오면서 아이스팩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었는데요. 신선식품은 대부분 아이스팩을 동봉해서 배송해주는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아이스팩은 젤이 들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요.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은 분리수거를 하는 하나의 방법만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젤 형태는 물과 만나면 부피가 늘어나므로 하수구에 버려서는 안 되고, 일반 종량제 봉투에 분리수거해서 버려야만 했는데요. 쓰레기봉투에 부피가 커지는게 싫어서 겔을 말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귀찮게 느껴지는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젤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해서 물을 얼려서 아이스팩을 이용하는 사장님들이 많아졌습니다.
물을 얼린 아이스팩은 절취선에 따라 아이스팩을 자른 후 물을 버리고 분리수거를 하면 되는데요. 대부분 아이스팩 재질이 종이 또는 비닐이므로 분류에 맞게 쓰레기통에 넣어주면 된답니다.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이 만들어진 재질에 따라서 달라진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간혹 아이스팩 수거함을 운영하는 주민센터가 있어서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따로 모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일부 지자체는 아이스팩을 모아오면 휴지, 물티슈, 쓰레기봉투 등으로 바꿔주어서 환경을 위하면서 경제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팩은 재활용은 깨끗한 상태의 제품만 모아야 한답니다.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은 재활용이 더 늘어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요. 일주일에 1~2번 정도 신선 식품을 주문하고 아이스팩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런 제품이 많은 가정에서 버려지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이스팩만 따로 재활용하는 방법이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아이스팩 안에 들어 있는 젤은 손으로 만져도 위해 하지는 않지만, 먹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하고요.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을 지켜서 환경을 보호하는 마음으로 폐기 또는 재활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동네 주민센터는 아이스팩 재활용을 받고 있지 않아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