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 (비슷한데)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

 

 

어렸을 때 계피 사탕을 싫어했는데, 커서는 카푸치노를 비롯한 시나몬이 들어간 음료를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계피와 시나몬은 같은 재료로 쓰이기도 하고 약간의 차이점이 있어서 구별되는 예도 있습니다.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피와 시나몬은 녹나뭇과에 속하고 사촌지간의 식물이라고 합니다.

 

시나몬의 주 재배지역은 동남아시아, 스리랑카, 인도 남부 등이고 계피는 중국, 베트남, 인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고 하죠. 계피 시나몬 차이는 향과 외모에서 구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계피 향이 시나몬보다 자극적이고, 크기도 크고 두꺼워서 몇 번 보다 보면 구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양에서는 계피를 중국 시나몬이라고 부르고 일상생활에서 향신료로 쓰고 있습니다. 계피와 시나몬은 혈당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식욕을 억제한다고 알려졌는데요. 시나몬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지방질을 줄일 수 있고, 혈당 안정을 돞는 성분으로 충독적인 식욕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나몬을 만들 때는 껍질을 벗겨서 동그랗게 말리고, 계피는 껍질이 두꺼워서 겹겹이 말리기 어렵고 잘 부서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맛에서도 계피 시나몬 차이가 있는데요. 계피는 뜨거운 음료, 과일 절임, 약재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고요. 시나몬은 향과 기름이 부드럽고 풍부해서 빵, 푸딩, 케이크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계피와 시나몬은 쿠마론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둘 다 많은 양을 먹으면 배가 아플 수 있어서 주의해서 먹어야 하고요. 계피가 상대적으로 쿠마론이 많아서 6g 이상을 복용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가격에서는 계피 시나몬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시나몬이 계피보다 약 5배 정도가 비싸다고 합니다.

 

둘 성분이 크게 다르지 않음에도 가격 차이가 크다는 점이 이외인데요. 생산되는 지역이나 사용되는 분야가 다르므로 가격 책정에 영향을 주었을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를 완벽하게 구별해서 얻는 이익은 많지 않은데요. 맛과 향이 다르니 사용되는 음식 분야가 다를 수 있음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