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주 한잔 한병 칼로리

소주 한잔 한병 칼로리

 

 

보복 회식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그동안 억제되어 있던 회식이 살아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회식이라고 하면 소주를 마시는 것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취하기 좋은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어서 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술 같네요. 소주 한잔 칼로리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결론적으로 소주 한잔 칼로리는 약 50~58Kcal이라고 합니다.

 

저마다 따르는 양이 다르므로 소주 한잔 칼로리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소주 한 병을 잔에 따르면 7잔에서 8잔 정도가 나오는데요. 소주 알코올 1g의 칼로리가 약 7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소주 한잔 칼로리가 생각보다 많아서 한 병을 다 마신다면 350Kcal~400Kcal 정도를 먹게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안주를 먹으면서 1차, 2차를 옮겨 다니면 상당한 열량을 흡수할 것 같아요.

 

 

참고로 소주 한잔 칼로리는 다른 술에 비해서 높은 편은 아닌데요. 맥주 한잔 칼로리는 185Kcal, 막걸리 92Kcal, 위스키 110Kcal 정도를 가지고 있으므로, 음식의 칼로리를 고려해서 먹는 분이라면 소주를 마실 때 안주를 조절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살찌는 음식으로 포함해도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소주 회사별로 약간의 칼로리 차이가 있는데요. 대부분 한 병에 400Kcal 근처로 미세하게 차이가 나네요. 소주 한잔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수 있어요. 제가 생각해도 함께 먹는 안주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열량보다 많은 양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소주 한잔 한병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조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크지 않으므로 어떤 소주를 마셔도 칼로리는 비슷할 것으로 보이고요. 건강을 위해서 적당한 소주와 안주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칼로리 조절이 필요한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