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먹었을때 증상
무더운 여름철 야외활동을 하다가 몸이 안 좋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더위 먹었을때 증상을 기억해 두었다가 더위로 인한 것인지, 다른 질병으로 겪는 경험인지 구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은 한 가지만 나타날 수도 있고 아래에서 소개하는 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 깊게 관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흔히 우리가 더위 먹었다고 말하는 현상은 일사병과 열사병을 가리키는데요. 평소 질병이 별로 없는데 더운 여름에 몸이 이상하다고 느꼈다면 더위 먹은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 더위 먹었을때 증상은 땀이 많이 나고 가슴이 답답해지는 느낌이 들고요. 가벼운 두통부터 상당한 고통의 두통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기운이 없고 어지러움을 동반하거나 배가 고픈 상태임에도 식욕이 없고 구토하는 경우도 더위 먹었을때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더위 먹었을때 증상이 나타난다면 열사병을 의심하는게 좋은데요. 열사병은 더운 환경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거나 높은 체온에서 신체 상황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나타난다고 합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을 보고 더위라는 확신이 든다면, 그늘이나 시원한 곳으로 이동하는게 좋은데요. 뜨거운 온도를 몸이 밖으로 잘 배출하지 못하므로 시원한 장소에서 온도를 낮추는게 좋습니다. 물수건이 있다면 몸에 물을 묻혀서 바람을 쐬게 해준다면 온도를 좀 더 빠르게 낮출 수 있다고 해요.
끝으로 환자의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수분과 전해질을 공급해서 몸의 균형을 맞추는게 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응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더위 먹었을때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위 증상을 보면 더위가 아닌 다른 몸의 불균형을 느꼈을 때 증상과 비슷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평소에 질병이 있다면, 더위로 혼동하지 않는게 중요하고요.
상태가 심각해지기 전에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받는게 한 여름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더위 먹었을때 증상을 참고해서 올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