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위 청약 조건, 방법
전국적으로 미분양 물량이 증가하다가 다시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서울과 비서울 지역이 아파트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살아 있어서 무순위 청약을 원하는 분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무순위 청약 조건과 무순위 청약 정보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순위 청약 조건부터 살펴볼게요. 무순위 청약은 당첨이 취소되거나 계약하지 못하고 남은 잔여 세대 청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이유로 잔여 세대가 발생하면 무순위 청약으로 추첨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무순위 청약 조건은 최근에 규정을 변경해서, 거주요건을 없앴다고 하고요.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거주 요건이 없어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을 할 수 있고요.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아도 무순위 청약 조건에 해당하게 됩니다. 청약 통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고, 무주택 요건이 없어져서 다주택자도 같은 조건으로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순위 청약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사람마다 보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저는 청약홈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청약 일정 및 통계라는 메뉴가 있고요. 청약캘린더를 볼 수 있는데요. 청약 캘린더에는 특별공급, 1순위, 2순위, 무순위 청약이 색깔로 구별되어 있는데요. 무순위 청약만 보고 싶으면 무순위만 남기고 나머지 색깔을 눌러서 꺼주면 될 것 같습니다. 6월은 3건의 무순위 청약 일정을 볼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추가 일정이 청약 캘린더에 올라오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무순위 청약을 놓치지 않고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순위 청약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무순위 청약 일정에 청약홈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무순위 청약 조건을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청약 시장이 어떻게 바뀔지 예상하는 건 쉽지 않은데요. 거주 지역과 다주택 요건이 폐지된 무순위 청약을 잘 이용하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묻지마 청약하던 시기는 지나가고, 청약에 관해서 잘 알아보고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